즐겨찾기 추가
전체기사 정치 행정/자치 사회 경제 교육 문화 스포츠 종합 환경/건강 기업 탐방
2023.03.23(목) 16:21
전체기사
정치
행정/자치
사회
경제
교육
문화
스포츠
종합
환경/건강
기업 탐방

호남대, 삼육중 260명 대상 ‘AI 큐브 캠프’ 성료

교육부-한국과학창의재단 주관 ‘디지털 새싹캠프 사업’ 일환
온라인+방문형 집체교육 통해 메타버스·아두이노 구현 실습
2023. 02.08(수) 16:30

AI특성화대학 호남대학교(총장 박상철)는 2월 6~7일 삼육중학교 학생 260여명을 대상으로 교육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하는 ‘디지털 새(NEW)싹(Software·AI Camp) 캠프’ 사업 선정에 따른 ‘AI 큐브 캠프’를 개최했다.

호남대 교수진 등 40여명의 전문강사와 학생 보조강사 40여명이 투입된 이번 캠프에서는 첫 날 메타버스, 아두이노 기초를 닦는 온라인 수업과 둘째 날 아두이노 휴지통 만들기를 구현하는 프로젝트 기반의 수업을 진행해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아두이노 교육프로그램을 기획한 오명훈(컴퓨터공학과) 교수는 “중학생 맞춤형 프로그램을 구성해 논리적 사고부터 새로운 실험을 구현하는 기회를 제공해 매우 의미있었다”고 말했으며, 아두이노 휴지통 만들기 교육을 담당한 강미영(정보통신공학과) 교수는 “학생들의 배움 열기에 깜짝 놀랐다. 호남대 인공지능 큐브 프로그램이 지역사회를 위해 많은 기여를 하고 있음에 매우 뿌듯하다”고 교육소감을 밝혔다.

특히 이번 캠프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교육현장에 260여대 노트북을 대여하는 등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은 삼육중학교는 교육 후 호남대 교수진과 대담을 갖고, 2월 말 삼육중학교 교원 연수에 초청강의를 문의하는 등 호남대와 지속적인 협업의사를 밝혔다.

호남대 ‘AI 큐브 캠프’ 사업단장 백란 교수는 “오는 27일 사업 성과회를 갖고 현장 교사, 교장, 교감, 강사진들과 브랜드화 된 AI교육을 공유할 예정이며, 국내 최초로 SW교육 실행을 제안한 카이스트 김진형 명예교수의 초청강연도 함께 준비하고 있다”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오는 2025년 SW교육 수업 전면 확대를 앞두고 학생 간, 지역 간 디지털 교육 불균형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된 호남대 ‘AI 큐브 캠프’는 지난 1월 2일 완도초교 교육을 시작으로 2월 8일 현재까지 총 13개 지역 초·중·고교에 대한 교육을 마쳤다. 특히 오는 9일부터 14일까지 송원초등학교 학생 360여명을 대상으로 또 한번 대규모 블록코딩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사회부 공서화 기자 dbskj@hanmail.net        사회부 공서화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DBS 광주동아방송 : 주소·발행소 : 광주광역시 서구 상무대로 1040 등록번호: 광주 아-00105 등록일:2012년 4월 5일 발행·편집인 : 오동식 편집인:추교등

DBS 광주동아방송. all rights reserved. 대표전화 : 062)385-0774 팩스 : 062)385-5123이메일 : dbskjtv@kakao.com개인정보취급방침 청소년보호책임자:추교등

< DBS광주동아방송 >을 통해 제공되는 모든 콘텐츠(기사 및 사진)는 무단 사용, 복사, 배포 시 저작권법에 저해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