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전체기사 정치 행정/자치 사회 경제 교육 문화 스포츠 종합 환경/건강 기업 탐방
2022.11.26(토) 17:14
전체기사
정치
행정/자치
사회
경제
교육
문화
스포츠
종합
환경/건강
기업 탐방

남도음식의 향미, 2022 순천 푸드앤아트 페스티벌 개최!

10월 7일~9일, 순천시 중앙로에서 펼치다
2022. 10.07(금) 00:36

전라남도 순천시(시장 노관규)는 7일부터 9일까지 3일 일정으로 2022 순천 푸드 앤 아트 페스티벌을 순천 중앙로 일원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2022 순천 푸드 앤 아트 페스티벌은 순천부 읍성 남문터 광장을 중심으로 남교 오거리 ~ 의료원 로터리 구간의 중앙로 일원에서 광주은행 앞 주 무대 주제공연과 개막 퍼포먼스를 시작으로 바이브, 포맨, 바다, 이 하늘과 함께하는 EDM 파티를 비롯한 다양한 장르의 공연이 축제의 개막을 알린다.

행사 둘째 날인 8일에는 남도음식의 향미, 순천의 한정식인 순천 한상을 포함한 다양한 음식을 전시 판매하고 순천의 음식 발굴을 위한 전국 음식경연대회가 진행, 또 순천시 농산물 소개 및 판매하는 라이브 커머스와 순천의 식재료를 활용한 오세득 스타 세프 초청 요리교실, 홍경민의 축하공연 등이 이어진다.

이번 행사에는 50여 개의 푸드 포차 및 순천 특화음식부스가 참여하며, 문화의 거리에서는 약 50개소의 아트마켓이 도자기 공예, 가죽공예, 금속공예 등과 관련된 작품을 전시․판매함은 물론 시민체험부스도 운영한다. 연자로 구간은 16개의 정원 마켓 부스가 참여, 다육 아트․화분 만들기 등 시민 체험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또한 친환경 지역 농산물 홍보 및 판매하는 로컬푸드 판매 부스, 마을 사회적 기업 제품 홍보 및 판매하는 소상공인&사회적 기업 제품 판매장 운영, 업사이클링 제품 전시 및 만들기 체험부스가 운영된다.

남문교 아래 옥천변에서는 ‘비움과 채움의 맨발 걷기(어싱) 체험’을 운영해 행사장을 찾는 모든 관광객들에게 순천의 생태환경을 오감으로 즐기는 순천만 람사르길 미니버전인 체험존을 제공할 예정이다.

순천부 읍성에는 토우 제작, 나만의 정원 그리기 등 직접 만들고 그린 작품을 행사장 일원에 전시하고 7~ 8일 19시부터 순천부 읍성 남문터 광장에서 관람객을 위한 영화를 상영한다.

시는 이번에 개최되는 제6회 순천 푸드 앤 아트 페스티벌에서 지난 축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위드 코로나 등 변화하는 환경에 대응한 상황별 추진계획을 수립, 시민과 관광객이 안심하고 즐길 수 있는 축제로 추진할 예정이다.
동부권 이승준 기자 happy0096@hanmail.net        동부권 이승준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DBS 광주동아방송 : 주소·발행소 : 광주광역시 서구 상무대로 1040 등록번호: 광주 아-00105 등록일:2012년 4월 5일 발행·편집인 : 오동식 편집인:추교등

DBS 광주동아방송. all rights reserved. 대표전화 : 062)385-0774 팩스 : 062)385-5123이메일 : dbskjtv@kakao.com개인정보취급방침 청소년보호책임자:추교등

< DBS광주동아방송 >을 통해 제공되는 모든 콘텐츠(기사 및 사진)는 무단 사용, 복사, 배포 시 저작권법에 저해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