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전체기사 정치 행정/자치 사회 경제 교육 문화 스포츠 종합 환경/건강 기업 탐방
2022.10.07(금) 15:23
전체기사
정치
행정/자치
사회
경제
교육
문화
스포츠
종합
환경/건강
기업 탐방

보성군 조성면‘나눔 다(多)-잇다’ 주거 대청소 봉사
2022. 09.23(금) 08:59

보성군 조성면 희망드림협의체(위원장 서진석, 유래준)는 지난 20일 조성라이온스클럽(회장 박정희) 봉사단과 함께 복지 사각지대 가정에 주거 대청소 봉사를 실시했다.

이날 봉사에는 20여 명의 봉사자들이 함께으며, 봉사자들은 오랫동안 방치되고 사용하지 않는 물건을 정리하며 깨끗한 주거환경 만들기에 구슬땀을 흘렸다.

또한, 사춘기에 접어든 성별이 다른 자녀들이 모두 한방에서 생활하고 있어 추후 창고를 보수해 공부방으로 만들고, 생활 공간을 분리해 줄 계획이다.

조성라이온스클럽 박정희 회장은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가정에 손길을 보탤 수 있어서 기쁘고 보람을 느낀다.”며“꾸준한 봉사활동으로 지역사회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서진석 조성면장은 “우리 지역의 어려운 가정을 위해 바쁜 시기임에도 항상 누구보다 열심히 함께 후원 및 봉사해주시는 라이온스회원과 희망드림협의체 위원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민·관이 협력하여 소외된 이웃이 없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조성면희망드림협의체와 조성라이온스클럽은 2018년 10월 ‘나눔 다(多 )-잇다’ 업무협약을 통해 매년 취약계층을 지원하고 나눔 실천을 위해 상호 협력하여 집수리 봉사활동, 복지 사각지대 발굴 등의 활동을 활발하게 추진해 오고 있다.
동부권 이정우 기자 dbskj@hanmail.net        동부권 이정우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DBS 광주동아방송 : 주소·발행소 : 광주광역시 서구 상무대로 1040 등록번호: 광주 아-00105 등록일:2012년 4월 5일 발행·편집인 : 오동식 편집인:추교등

DBS 광주동아방송. all rights reserved. 대표전화 : 062)385-0774 팩스 : 062)432-9169이메일 : dbskj@hanmail.net개인정보취급방침 청소년보호책임자:추교등

< DBS광주동아방송 >을 통해 제공되는 모든 콘텐츠(기사 및 사진)는 무단 사용, 복사, 배포 시 저작권법에 저해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