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전체기사 정치 행정/자치 사회 경제 교육 문화 스포츠 종합 환경/건강 기업 탐방
2020.09.26(토) 20:23
전체기사
정치
행정/자치
사회
경제
교육
문화
스포츠
종합
환경/건강
기업 탐방

광주시교육청, 일반고 대입진학지원 ‘빛고을 플랫폼’ 가동

입학사정관, 진학지원단 등으로 구성, 일반고 맞춤형 지원에 초점
2020. 05.18(월) 16:26

광주시교육청이 일반고 대입진학지원 프로그램 ‘빛고을 플랫폼’을 오는 19일부터 진행한다.

18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2020 상반기 ‘빛고을 플랫폼’은 오는 19일 비아고등학교, 광주동신고등학교를 시작으로 총 22개 일반고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약 40여 명의 컨설팅위원들이 직접 학교를 방문해 교육과정, 학생부(수업-평가-기록), 진학지도 등 학교 현장에서 고민하고 있는 문제에 대해 논의하고 지향점을 찾을 계획이다.

작년부터 시작된 ‘빛고을 플랫폼’은 학교가 대입제도의 흐름을 정확하게 파악해 학교별 최적화된 진로진학지도 로드맵 작성에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이다.

또 교육과정-수업-평가-기록의 일체화를 통한 내실 있는 진학지도 지원체제 구축에 도움을 준다. 특히 올해는 2015 개정교육과정 1세대가 대입을 준비하는 첫 해이고 대입제도 개편안, 대입제도 공정성 강화 방안 등 대입 환경의 많은 변화가 적용되는 시점이라 의미가 더 크다.

컨설팅위원은 현재 ‘MBC 공부가 머니?’ 프로그램 패널로 활동하는 진동섭 전 서울대 입학사정관 등 진학전문 교원, 전‧현직 교장, 교육전문기자, 주요 대학 입학사정관 외에 광주진로진학지원단 등 약 40여 명으로 구성되고, 오는 7월까지 광주 22개 일반고를 방문한다.

컨설팅단은 학교 요청에 맞춰 교사‧학생‧학부모를 대상으로 교육과정‧진학 관련 지원 컨설팅, 학생부‧자기소개서‧면접‧진학지도 토털 솔루션 진행, 대입제도 및 전형 설명회 실시 등 다양한 방식으로 지원한다.

시교육청 우재학 중등교육과장은 “대입제도가 수시로 바뀌는 현 상황에서 작년 92.58%라는 높은 만족도를 보였던 빛고을 플랫폼이 학교의 고민, 학생 및 학부모의 고민을 덜어줄 수 있기를 바란다”며 “우리 광주교육을 위해 바쁜 시간을 쪼개 컨설팅위원으로 활동해주실 많은 교육 전문가들에게도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고 밝혔다.
사회부 이원희 기자 dbskj@hanmail.net        사회부 이원희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DBS 광주동아방송 : 주소·발행소 : 광주광역시 서구 상무대로 1040 등록번호: 광주 아-00105 등록일:2012년 4월 5일 발행·편집인 : 오동식 편집인:추교등

DBS 광주동아방송. all rights reserved. 대표전화 : 062)385-0774 팩스 : 062)432-9169이메일 : dbskj@hanmail.net개인정보취급방침 청소년보호책임자:추교등

< DBS광주동아방송 >을 통해 제공되는 모든 콘텐츠(기사 및 사진)는 무단 사용, 복사, 배포 시 저작권법에 저해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